-- 반응형 상단 -->
BMW의 오토바이 사업부인 BMW Motorrad는 내년 GS 트로피 2024의 개최지로 아프리카 나미비아를 확정했습니다.
GS 트로피는 BMW Motorrad에서 주최하는 GS 챌린지 이벤트로 전 세계의 GS 모델 라이더들이 함께 모여 모험, 도전, 문화 및 우정을 공유하면서 기술을 겨루는 행사입니다.
BMW GS 오토바이를 소유한 모든 취미 라이더에게 열려 있으며 2년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내년 GS트로피의 본고장인 나미비아는 남서아프리카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나라로 아름다운 풍광이 매력적인 곳으로 꼽힌다.
또한 약 45,000km에 이르는 넓은 도로망이 구축되어 있고 일부 도심 및 간선도로를 제외한 전체 도로의 약 80%가 비포장도로로 GS 트로피 대회에 적합한 지형입니다.
9회째 열리는 GS트로피 2024 결승전에 참가하기 위해 총 15개 국가 또는 지역에서 국가대표 선발전을 치러 남자 16개팀, 여자 6개팀이 참가한다.
뜨거운 경쟁이 될 것입니다.
올해 9월 한국대표 예선대회가 열리며 이틀간의 예선과 결승을 통해 남자 3명, 여자 3명이 선발된다.
최종 확정된 한국 대표팀은 내년 나미비아에서 열리는 GS 트로피 2024에 출전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결승전 전 오토바이 관련 시설에서 훈련할 수 있는 기회와 기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 반응형 하단 -->
한편, GS 트로피 한국팀은 2020년 뉴질랜드에서 열린 GS 트로피에서 역대 최고 기록인 5위, 2022년 알바니아에서 열린 제8회 GS 트로피에서 8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