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NA 백신이란 무엇입니까? mRNA 관련 주식은 어디에 있습니까? 미국 특허 면역성분 개발사 아이진!
코로나의 끝은 어디? 작년 초 코로나 바이러스가 닥쳤을 때 우리는 모호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정부와 국민의 노력으로 코로나19의 종식을 선언하겠습니다… 1년 3개월이 지난 지금, 코로나 사태가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전문가의 말을 듣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의 일상에 항상 존재할 것이고,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면역이 될 수밖에 없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mRNA 개발 기회가 있는 mRNA 관련주 이진을 다룹니다.
코로나19 백신. mRNA 백신이란 무엇입니까?
기존 백신과 달리 mRNA 백신은 세포가 단백질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치는 물질, 즉 신체의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단백질로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때 항체를 형성하도록 유도하는 물질이다.
기존 백신에 비해 생산이 간편하고 비교적 안전한 장점이 있다.
현재 사용 및 백신 접종이 승인된 Moder 또는 Pfizer 백신이 mRNA 유형 백신에 적합합니다.
일반 백신은 임상시험을 거쳐 5년, 10년이 지나야 상용화되는데 지난해 코로나19가 터지면서 이 mRNA 기반 백신이 위력을 보였다.
모더나는 지난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정보 염기서열이 공개되자마자 25일 만에 임상시험에 필요한 백신을 개발했다.
이것은 매우 특이한 속도입니다.
즉, mRNA 기반 백신의 장점은 바이러스 샘플을 확보하지 않고도 한 달 안에 백신을 개발할 수 있고, 기존의 백신 배양 방식과 달리 유전자 염기서열 정보만 있으면 된다는 점이다.
바이러스. mRNA백신 관련주인 이렌이 이게 무슨 상관이냐?눈 유전체학
아이진은 2000년 6월에 설립된 회사로 단백체학과 면역학을 통해 안구질환의 비밀을 밝히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신약개발에 매진해 왔습니다.
신용등급은 b-로 코스닥 상장이 유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신용등급이다.
2018년 현재 아이진의 총자본은 급격한 부채 증가로 인해 2020년 144억 원으로 감소했습니다.
지난 10년간의 영업실적을 보면 아이진의 2017년까지의 매출은 3억원이 채 못미쳤고, 지난해 기준 매출은 33억원, 당기순이익은 -149억원이었다.
대부분의 신규 바이오주식은 초기 연구개발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이진도 특별한 기회를 잡지 않으면 상장을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적자가 큰 기업이기도 하다.
아이진유원일 대표는 CJ제일제당 첨단기술센터에서 R&D를 담당하는 프로젝트 리더다.
아이진은 CJ그룹 제약사업부 연구원들의 발자취를 따라 설립됐다.
아이진은 허혈성 질환의 치료기술로 당뇨망막병증, 욕창/상처, 심근허혈/재관류손상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면역보강제, 대상포진백신, 자궁경부암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이진의 조립라인입니다.
임상시험은 한국, 호주, 유럽연합 등에서 주로 진행되는데, 이는 비용이 많이 드는 연구 결과다.
특정 백신이나 치료제가 대박을 터뜨리지 않는 한 대부분의 바이오 기업은 좋은 재무제표를 만들 수 없다.
아이진의 경영실적도 엉망진창이지만 국내외에 다수의 특허를 출원·등록했다.
여기서 관련 특허가 성공하기를 조심스럽게 희망합니다.
Why… .엑시젠 mRNA 관련주 엑시젠은 보건복지부 국책과제인 ‘감염병 예방 코팅 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EG-Vac 시스템을 활용한 mRNA 백신 플랫폼 개발 과제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 1월부터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mRNA 플랫폼 개발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발병. 이번에 이란이 mRNA 관련주로 언급된 이유는 자체 개발한 면역증강제가 코로나 mRNA 백신에도 적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보조제의 역할은 약물이 체내에서 손실 없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mRNA의 분해성을 보완하는 것으로 현재 화이자, 모더나 백신 등 mRNA 기반 백신은 LNP라는 물질을 사용한다.
아이진의 면역보강제는 성능이 더 좋은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아이진은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부작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는 백신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동사의 면역보조제는 새로운 Crown mRNA 백신으로 사용되며, 개발을 위해 600억 유상증자를 받게 된다고 밝혔다.
돈이 필요하니까 회사에서 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2상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상 1상을 위한 mRNA 기반 백신은 이미 수탁생산을 통해 확보됐으며 곧 임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보지 않았다.
mRNA백신 이진주 이진은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시가총액 2416억원으로 시가총액 435위다.
액면가 500원의 주식은 1178만5000주에 상장됐으며, 이진의 주가는 3월 초부터 오르다가 4월 초부터 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4월 19일 장중 최고가인 31,150원을 기록했지만 5월 초 장중 20,500원까지 떨어졌다.
아이진의 주가는 유상증자 발표 이후 하락세다.
이진의 600억주 증자 및 mRNA백신 관련주 납입일은 6월 25일이며, 신규주 상장일은 7월 7일이다.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본금 중 90억 원은 시설 증설에, 나머지 510억 원은 연구개발비로 사용한다.
물론 모두가 신형 크라운백신에 사용되는 것은 아니며, 600억 유상증자와 자체 개발한 mRNA의 임상시험 여부에 따라 회사의 운명과 애긴의 주가가 얼마나 빨리 보이느냐가 달렸다——아이진 2015년 11월 기술로 성장했다 코스닥 상장 중소기업의 특수한 경우로 공제 전 계속영업 손실액이 자기자본의 50%를 초과하면 경영상 문제로 지적된다.
3년간 해당 조항이 적용되지 않아 3년의 유예기간 종료 후 경영종목 지정 위기에 빠졌으나 600억원의 자본금 증자를 통해 경영종목 지정 문제 해결 이겼다.
이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투자하고 싶습니다.
다만 아직 리스크가 있는 소재로 이미 이진의 주가가 호재를 반영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소액 매수해 기회를 노리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위에는 mRNA 백신 관련 회사인 이진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투자 조언이 아닙니다.
신중하고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