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의미 B2C 의미

기업의 사업구조에 따라 B2B 기업과 B2C 기업으로 나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는 B2B와 B2C의 의미를 살펴보고 둘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B2B와 B2C의 중요성

B2B의 모든 B는 비즈니스를 의미합니다.

번역하면 기업 대 기업을 의미하는 회사입니다.

기업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돈을 버는데, 같은 기업을 상대로 돈을 버는 기업과 개인 소비자를 상대로 돈을 버는 기업으로 크게 나뉜다.

B2B는 기업을 상대로 돈을 버는 사업이다.

반면 B2C는 B2C를 통해 일반 소비자를 상대로 돈을 버는 기업이다.


B2B 의미 B2C 의미 1

2) B2B와 B2C의 차이점

이 차이는 둘 사이에 몇 가지 차이점을 만듭니다.

우선 소비자 인식입니다.

이들 기업은 휴대전화, 자동차, 의류, 화장품 등 우리가 매일 접하는 다양한 소비재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나는 어떤 회사가 휴대폰을 만들고 어떤 브랜드를 만드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비유가 잘 통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동판을 만드는 회사 세 곳만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말할 사람이 많을까?

이것은 하나의 예이며 자동차를 만드는 데 많은 부품이 들어가고 큰 수익을 내는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이나 관련 업종 종사자가 아닌 이상 회사에 부품이나 자재를 공급하는 회사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즈니스 모델도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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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에서는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과 광고가 전개되지만 B2B에서는 공급자와의 관계와 제품의 신뢰성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모델도 매우 다릅니다.

타겟팅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하는 방식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소비재 회사에서 오래 일한 사람과 B2B 회사에서 오래 일한 사람의 상호 대체 가능성은 한국에서 대부분 부족하다.

일반적으로 B2B 회사는 더 많은 자본, 기술 및 인내가 필요하고 B2C 회사는 더 많은 트렌드와 빠른 의사 결정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것은 상대적인 상황에 해당하는 것이고 B2B 기업은 트렌드와 빠른 의사결정이 필요하고 B2C 기업은 자본과 기술, 오랜 인내가 필요함은 물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