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암 진단 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을 찾으시나요? 그렇다면 암보험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은 암 진단 시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등을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그러나 보험의 보장내용이 일괄되거나 표준화되지 않아 가입자가 구성하고 선택하는 보장에 따라 유사시 받는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을 알아보고 비교하면서 어떤 보장항목을 구성하는 것이 본인에게 적절하고 효율적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은 가입 직후부터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없고 일정 기간이 지난 뒤부터 가입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가입되는 상품의 약관에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면책기간이란 보험가입 직후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 기간에는 보장조건을 충족시켜 보험금을 청구한다고 해도 보험사에서는 보험금을 지급할 의무가 전혀 없습니다.
면책기간이 끝나면 감액기간이 시작됩니다.
이 기간 중에는 가입한 보험금의 일부만 지급하기 때문에 보험금 100%를 받을 수 없습니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보험회사마다 다르게 설정하므로 상품약관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간이 짧을수록 상대적으로 가입자 보험 보장 기간이 길어져 유리한 상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보험을 가입할 때는 이런 부분도 같이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장기간도 선택하실 때 80세나 100세 등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어느 정도의 보장기간이 적절한지 생각하시고 신중하게 선택해보세요.
설정되는 보장기간은 보험료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염두에 두고 보험료 비교견적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암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진단비는 암 진단 확정을 받아 보험사에서 요청하는 진단 서류를 제출하면 지급하는 보험금입니다.
보험 회사에 따라서는 인정하지 않는 의료 기관에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 부분도 사전에 점검해 보십시오.
진단비는 개인적인 생활비나 치료비 등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자 상황에서 유사시에 대비하기에 충분한 진단비는 어느 정도인지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단비는 암의 종류에 따라 그 크기가 달라집니다.
일반암 진단 시에는 가입한 보험금의 100%를 지급하고 소액암이나 유사암 진단 시에는 일반암 진단비의 약 10~20% 정도만 지급합니다.
보험사별로 암을 분류하는 기준도 다를 수 있습니다.
소액암이나 유사암으로 분류하지 않고 혼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미리 잘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암 중에서도 치명률이 상대적으로 높거나 치료비용이 상대적으로 더 발생하는 암을 고액암으로 분류하고 관련된 보장을 위해 특약 등 보장항목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가입이 가능한 보장항목이나 특약도 보험사별로 내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보장을 어느 보험사에서 가입할 수 있는지 보험사별로 상품을 비교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단비 이외에도 수술비와 치료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수술비나 치료비의 경우 암을 직접 제거하는 수술을 하거나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처럼 암을 직접 치료하는 경우 보험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암 이외에 합병증이 발생하여 수술을 하거나 명상요법 및 식이요법과 같은 치료를 할 때에는 암보험을 통한 보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관련된 보장을 구성하려면 정확하게 보장되는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면밀히 살펴보세요.
입원비도 치료 목적으로 입원한 경우는 보장되지만 요양 목적으로 입원한 경우는 보장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암보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보험비교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등 다양한 암보험 상품을 알아보시고 보험비교도 진행해 보세요.
본인이 원하는 보장을 위해 어떻게 상품을 구성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비교 사이트 내 상담원에게 암보험 한도 등의 정보를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