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생각만 하고 미루었던 아이의 주식계좌를 개설하기로 했어요초등학교 입학할 때 경제 개념을 가르치기 위해 개설하려고 했는데 이제 3살이라 5년을 기다려야 해서 부인과 상의해서 만들기로 했어요!
아마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기 전에 블로그를 검색해 보시겠네요.여기서 알아야 할 점은 올해 초까지는 미성년자 주식계좌를 비대면에서 개설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여건이 강화되어 비대면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영업점을 방문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돌에 심은 Young & Rich 황금송이 무럭무럭 자라는 것처럼 계좌도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듯
저는 처음에 키움증권 구좌를 개설할 생각이라 우선 미성년자 은행 구좌를 만들기 위해 직장 근처의 SC은행에 방문했습니다.
소지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주민번호 포함), 본인신분증, 인감(본인or자녀)의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http://efamily.scourt.go.kr/index.jspLinux, Mac 환경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Windows 10 이하의 환경을 사용하세요. efamily.scourt.go.kr
▲여기서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시고!
그 외 본인 신분증과 도장을 준비하세요!
기본 서류를 제출하고 30분 걸려서 계좌를 만들었어요.은행 직원이 SC은행은 미성년자 주식 구좌를 만들 수 없다고 하더군요.
나처럼 시간낭비하지 않으려면
방문 전 반드시 키움증권에 전화하셔서 미성년자 주식계좌개설가능 은행을 미리 확인해주세요!
그래서 키움증권에 전화해보고 역시 직장 근처의 우리은행에 갔습니다.
우리은행에서도 같은 준비물로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이 가능했어요.
▲한 시간 만에 드디어 미성년자를 위한 은행계좌와 주식계좌 개설!
그리고나서 내 전화번호로 키움증권에서 다음과 같은 문자메시지가 도착합니다.
▲ 본문 중간에 이후 계좌 개설 안내 링크가 있습니다
그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순서대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모바일 웹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키움증권 계좌 개설 후 키움증권 가입 방법
드디어 완료하고 드디어 장보기!
이 주식을 통해 경제에 관심을 갖게 하려면 10년 뒤에도 꾸준히 성장하는 주식을 사야 하기 때문에 고민 끝에 한국 주식은 삼성전자와 LG생활건강우를 샀습니다.
▲삼성전자, 지난 10년 여우에 10년 뒤에도 오른쪽으로
▲ LG생활건강소, 외국인에게 최선의 호주식입니다.
아직 성장주라서 배당성향이 적지만, 배당성향이 늘어나면 배당금과 주식가치가 더 두드러질 것 같네요!
해외 주식도 사려고 했더니 계좌가 연결되지 않아서 키움증권에 문의했더니 해외 주식 계좌를 개설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우리은행에서 만들 때 저는 당연히 해외증권계좌도 만들어줄 줄 알았는데 우리은행 입장에서는 당연히 해외주식이 아닌 국내증권계좌만 만들었죠.(국내주식만 있는게 훨씬 많거든요;;)
만약 해외 주식도 매수할 예정이라면, 은행에서 주식 계좌를 개설할 때 해외 주식 계좌도 함께 만들겠다고 꼭 미리 말해 주세요!
그래서 저는 우리 은행에 다시 방문해서 해외 주식 계좌도 만들어야 하거든요. (안 30분 ㅜㅜ) 이 글을 보신 분들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