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똑똑한 의사들의 생활영어회화!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1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2

벌써 3월 중순이네요!

따뜻한 봄이 시작되는 시기이지만 꽃샘추위로 인한 환절기와 감기 등 건강에 유의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생활영어회화 주제]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생활 영어회화.병원이란 공간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 희로애락이 있는 공간입니다.

대부분의 병원에 가는 이유는 의사 선생님에게 진찰을 받기 위해서가 되는 것이지요?그러니 우리에게 친숙한 “병원에서 의사가 주로 사용하는 표현”을 영어로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병원에서 듣는 여러 가지.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3

‘What doctors say’ ‘의사 선생님들의 말’

-말하기, 말하기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우리가 병원에 간 적이 있는 기억을 떠올려 보세요.~먼저 여러분이 가장 싫어하는 ‘주사’에 대해서는 ‘주사를 놓으세요’, ‘아픕니다’, ‘푹 쉬세요’와 같은 말들이 있습니다.

이런 말을 평소에 영어로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시죠?네~ 그렇다고 생각하고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4

“This might hurt a little” “이건 좀 아파요”

좀 아픈 검사를 할 때 나올 수도 있어요지기의 경우 치과에 가서 많이 들은것 같습니다.

’조금 아파요’, ‘조금 아파요’ 등등.치과에서 “이가 좀 시리죠”라는 말은 영어로 하면 “This might make your teethache”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가능성을 나타내는 조동사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5

“Youneed to get an injecti on” “주사 맞아주세요”

굉장히 떨리는 순간입니다’이제 진료 끝났나?’ 하고 가려고 하는 순간 의사가 손을 잡고 따뜻한 눈빛을 보내면서 주사 맞으면 돼요^^’need to ~ : ~해야 한다, ~할 필요가 있다 getan injection : 주사를 맞는다

inject는 주입하다, 주사하다라는 뜻의 동사이고 명사형의 injection은 주사, 주입을 의미합니다.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6

“This might sting” “따끔해 주세요”

주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 치쿠 특히 아이들에게 많이 쓰이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예고하고 주사를 놓는 것이 좋은 것인지, 지불 시에 주사를 놓는 것이 좋은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예고해놓으면긴장되는순간이너무싫고괜히아픔도많이느껴지는것같고예고없이놓으면갑자기한대맞는느낌으로싫고..여러분은어느쪽을좋아하세요?사실 주사 자체가 싫죠?

쏘다, 찌르다, 쓰리다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7

“I’ll write you a 3-day pre s cription” “3일치 약을 드릴게요”

병원에 가서 약을 받아 올 때 항상 3일분을 처방해 주는 것 같습니다.

’3일의 법칙’ 같은 게 있나 봐요.write somebody a prescription : 처방전 쓰기 -> make out a prescription 도 같은 말입니다.

* prescription : 처방전

만약 3일분이 아니라 5일치 약을 준다면, 3-day 대신에 5-day를 넣어서 “I’ll write you a 5-day prescription” 이라고 말하면 되겠죠?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8

“Get a plenty of rest and drink a lot of warm water” “푹 쉬고 물 많이 드세요”

사실 가벼운 감기의 경우는 푹 쉬고, 물을 많이 마시고, 잘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약 받은 거 잘 챙겨먹고 기본적인 것만 잘 챙겨주면 건강한 사람은 금방 낫습니다.

get arest: 쉬다->take arest와 같은 말 plenty of: 많은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9

‘Get well soon!
’ ‘Hop e you feel better soon.’ 빨리 나으세요. 빨리 나았으면 좋겠어요.

진료가 끝나고 약도 처방한 후에 생활 수칙 등도 모두 알려주면 인사로 바로 나으라고 합니다.

병원이 아니더라도 주위의 지인이 아프면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영어 회화입니다.

get well : 병이 낫는 feel better : 기분 몸이 전보다 좋아지는 feel better는 꼭 신체적인 건강은 아니더라도 기분에 대해 말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10

“Thank you doc.” “의사 선생님, 감사합니다.

앞에서 빨리 나으라는 덕담을 해 주셨으니까 감사하다는 말씀 드려야겠죠?”thank you” 라고 하셔도 되고 의사에게 붙여도 되고요”doc” 는 doctor의 줄임말로, 의사 선생님 말로는 미국에서 많이 쓰는 비격식 표현입니다.

지금까지 오늘은 이렇게 병원에서 사용하는 영리한 의사들이 사용하기 쉬운 생활영어회화 표현을 알아봤습니다.

병원에 가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겠지만 기쁘고 익숙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다양한 표현들을 서로 주고받으며 글을 쓰고 싶다면 야나두 카페도 꼭 방문해 보세요.~ https://cafe.naver.com/yanadoo그럼 이제 3월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요.오늘 공부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See you again ~집 좋을 때는? 야나두지~78%+5만원 할인!

▼똑똑하게 시작하자▼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11

공감&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웃추가▼

똑똑한 의사들이 병원에서 쓰는 '생활영어회화'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