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고도 가까운 안드로메다 은하

안드로메다 거대 나선 은하

M31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나선은하인 안드로메다는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은하 중 하나입니다.

우리 은하에서 약 250만 광년 떨어져 있다.

안드로메다는 100억 개 이상의 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름은 약 22만 광년입니다.

이는 지름이 10만 광년인 우리은하의 두 배가 넘는 크기다.

초기 탐사에서는 은하수가 더 크고 더 많은 암흑 물질을 포함할 것이라고 제안했지만 2006년 스피처 우주 망원경으로 관측한 결과 안드로메다 은하는 200개에서 400개 사이로 추정되는 은하수보다 적어도 두 배 이상 큽니다.

억 별. 약 1조 개의 별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드로메다는 Messier의 천체 중 가장 밝습니다.

빛 공해가 거의 없는 지역에서 달 없는 밤에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드로메다 은하는 망원경으로 찍은 사진에서 보름달보다 6배 크기 때문에 표면 밝기 문제로 인해 육안이나 쌍안경, 소형 천체망원경으로는 밝은 중심부만 보인다.

따라서 은하계는 실제로 별처럼 보입니다.

이전에는 안드로메다가 우리 은하에 속하는 성운이고 우리 은하 밖의 또 다른 은하라는 의견이 있었지만, 허블은 그것이 또 다른 은하라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은하수와 안드로메다의 충돌

최근 안드로메다은하와 은하는 약 45억년 후에 충돌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은하간 충돌의 우주적 규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매우 큰 사건이다.


안드로메다 은하수 충돌 시뮬레이션

충돌이 발생하면 우리 은하와 안드로메다의 개별 별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며 서로의 중력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중력은 그들을 서로 더 가깝게 끌어당기며 충돌하면서 새로운 별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두 은하 사이의 첫 번째 충돌의 영향은 크지 않지만 상호 작용의 중력은 소용돌이 내에서 가스와 별을 바깥쪽으로 불어냅니다.

강한 충격은 두 번째 및 후속 충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거대한 가스 구름은 충격을 주고 폭발적인 별 형성을 촉발하여 초신성 폭풍을 촉발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은하계에서 분출된 가스는 빠르게 회전하는 원반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우리는 갓 태어난 별만 볼 수 있지만, 두 은하가 충돌하는 시나리오는 은하수의 팽대부와 항성 원반이 합쳐져 럭비공처럼 보이는 거대한 타원은하를 형성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충돌은 약 2억년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동안 많은 새로운 별이 형성되고 은하의 모양이 크게 바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은하와 안드로메다 사이의 거대한 간격 때문에 별들이 실제로 충돌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은하의 중심에 있는 초대질량 블랙홀은 하나로 합쳐질 것입니다.

Milkomeda의 중심 근처에서 두 개의 블랙홀이 합쳐져 수백만 년 동안 별에 궤도 에너지를 전달할 것입니다.

시뮬레이션은 이러한 충돌 동안 지구가 거대한 은하에서 방출되기 전에 밀코메다의 중심으로 끌어당겨질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우주의 모든 은하는 중력적으로 결합하여 초대질량 은하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충돌이 발생하면 두 은하가 서로의 중력에 의해 영향을 받아 은하 내부의 가스, 먼지 등의 물질이 서로 섞이면서 밝은 성단이 된다.

이러한 현상은 새로운 별의 탄생을 촉진하고 우주의 진화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