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의사 2명이 운영하는 제이유산부인과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자궁, 난소 등 중요한 생식기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월경 전이나 월경 중 골반 통증이 계속해서 정상적이거나 분비물이 비정상적이라면 제때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는 당신이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조언합니다.
오늘은 JYC 여성에게 나타날 수 있는 PID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골반염이란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세균이 지속적으로 증식하여 질과 자궁경부뿐만 아니라 자궁, 나팔관, 난소, 복강 내부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또는 스트레스, 과로 등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발생하기 쉽다.
보통 대부분의 경우 성적인 노출에 의해 발생하므로 PID의 증상이 있다면 성병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상담 후 필요에 따라 HIV, 매독 검사 등 추가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PID의 증상은 하복부 또는 골반 부위의 통증을 포함하지만 염증 반응은 열과 감기 같은 느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구토, 현기증 또는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PMS나 몸살과 비슷해서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이때 골반 염증성 분비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분비물의 양이 평소와 다르거나 특이한 냄새가 나거나 담황색 화농성이라면 골반 염증성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다.
위와 같은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고, 그냥 분비물만 나오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발열도 고열이 아닌 미열로 나타나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월경에도 계속해서 비정상 분비물과 비정상 하복부 통증이 발생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내원하여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골반 염증성 질환이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골반에 염증이 생기면 나팔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난관이 막히거나 그대로 방치되면 불임이나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저는 이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임신 중 골반 염증성 질환이 발생하면 조산 등 태아에게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발견 즉시 치료하거나 철저한 방역을 거친 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산전 검사. 오늘은 J.산부인과와 골반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골반 염증성 질환의 증상으로는 비정상적 백혈구가 있지만 하복부 통증 등의 증상은 월경 중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평소와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여성질환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에 여전히 제때 병원에 가셔서 관리를 잘 받으시고 매분 꼼꼼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흔한 질염, 불규칙한 월경, 사후피임약 처방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민에 대해서는 증상에 따른 친절한 상담과 치료계획을 제시해 드립니다.
골반염 이외의 질환이 의심되신다면 부담없이 연락주시고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 329 제이유산산부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