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을 다시 읽고 그는 역행 6단계에서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 방법”이라는 제목의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에 대한 책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자청이 젊은 시절 수십 명의 자수성가한 부자들을 조사하며 발견한 ‘일반공식’이라 불린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은 “올바른 길”을 “오래” 실천하는 것입니다.
후진자가 되려면 이 5가지 공부법을 오래도록 연습해야 한다.
색인
– 정체성의 변화
– 20가지 규칙
– 유튜브 시청
– 글쓰기를 통한 첫 번째 자세
–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학습으로의 전환
인격화
책에서 정체성 변화의 예는 부자 샐러리맨 퇴직의 저자 Nanawi가 제시합니다.
대기업에서 일했던 누나위는 보통 핀테크 책을 “그냥 패자”나 “투기꾼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어느 날 상사가 해고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은 그는 자신도 해고될지 모른다는 생각으로 부동산 투자에 관한 책을 읽었다.
이후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 3년 만에 20억원의 순자산을 모았다.
정체성을 바꾸려면 이 생존 위기를 통과해야 합니다.
이 경험은 당신이 의식적으로 일하고, 부업을 시도하거나, 낮은 자아를 보기 위해 그룹에 가입할 것을 요구합니다.
20권의 규칙
이 책에는 자체 일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창업을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마케팅 서적을 20권 정도 읽었다고 한다.
장사가 잘 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20권의 책을 쌓아서 읽으면 머리가 내용으로 채워질 것이다.
망치를 든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못으로 보입니다.
마케팅 서적 20권만 읽으면 다 마케팅 사례처럼 보인다.
당신은 자동적으로 그렇게 생각하고 당신의 정체성은 변하기 시작합니다.
거의 모든 카페 주인들은 책을 읽지 않고 직감이나 머리만 믿고 카페를 연다고 장담한다.
하지만 『상인의 신』 같은 책을 여러 권 읽은 카페 주인은 동네 1, 2위를 차지할 수밖에 없다.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 영역에서 10권의 책을 훑어보면 잃을 가능성이 크게 줄어듭니다.
망치를 든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못처럼 보이듯… 생략… 저절로 머리가 그곳으로 돌아가고, 그의 정체성은 변하기 시작한다.
유튜브를 보다
비디오는 두뇌 최적화 측면에서 학습 측면에서 책보다 훨씬 덜 효율적입니다.
대신 뇌를 덜 사용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읽기와 쓰기가 지겹다면 유투브도 볼 수 있다.
창업, 기업지배구조, 부동산투자나 경매, 주식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인터뷰를 보는 것도 좋다.
하루에 3개 이상의 노트를 쓰도록 노력하십시오. 그리고 블로그에 요약이나 감상을 정리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기꾼과 같은 사람들로부터 배워야 할 교훈이 있습니다.
적어도 나보다 레벨이 높은 사람. 유튜브든 책이든 강의든 똑같습니다.
배워야 할 것을 배우기 위해 변명하지 마십시오.
현재 수준보다 높으면 배울 것이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배워야 할 것을 배우기 위해 변명을 찾지 않기를 바랍니다.
글쓰기를 통한 첫 번째 태도
글쓰기는 두뇌를 개발하고 논리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재정적 자유를 위한 5가지 학습 방법이라는 제목의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글을 쓰다 보면 스킵하고 막았던 부분들을 발견하고 그 부분들을 자연스럽게 채워나가고 있어요. 물론 생각이 적다면 확인합니다.
자주 참고할 수 있는 매체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를 다시 보면 다시 확인하고, 그것을 반복하면 장기기억으로 전환되어 결국 나에게 귀속된다.
내가 생각하고 결합하고 언제든지 적용할 수 있도록 전적으로 내 것이 되어야 합니다.
쓰기는 두뇌 자동화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사실 예전에도 책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지만 이 글이 처음으로 공개되는 것 같아요. 더 자주 써야 할 것 같아요. 이 글을 쓰라는 멘트와 함께 “잠자리에 들기 전에 오늘 한 생각 중 딱 10분만이라도 적어보세요.”라고 적혀있습니다.
잠시 후 .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학습으로
유료 온라인 코스 비용을 지불하십시오. “나는 투자나 사업 강의에 돈을 쓴 사람이다”라는 아이덴티티가 만들어진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뇌 자동화가 일어나 관련 이미지와 자료에 대한 관심과 검색이 증가합니다.
오프라인 강의도 찾아봐야 합니다.
강의를 가보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강사들이 있다.
이 시점에서 유발된 유전적 기능 장애는 유익합니다.
오프라인 경매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도 ‘나는 경매강의를 다녀온 사람이다’라는 아이덴티티가 생긴다.
경매 책을 읽는 것은 무의식을 쉽게 변화시키지만, 변화는 집단 무의식에 의해 조작될 때 훨씬 더 쉽습니다.
정체성을 바꾸거나 처음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온라인강의와 오프라인강의를 하나씩 신청해봅시다… 유료온라인강의도 여러번 들었고 오프라인강의도 오래된거지만 몇번은 들은거같아요. 대부분이 유료이고 무료였지만… 책 내용은 오프라인 강의를 가보고 동아리에 가입해서 뭐라도 하라는 내용인 것 같은데 저한테는 그게 어려운 것 같아요 . 하지만 무언가가 나오면 꼭 시도해 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