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의 의미와 개념
입학의 목적은 도움을 구하는 사람들의 문제와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기관의 지침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 혜택을 받기 위한 요건이 충족되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프로세스로 포함(녹음)단계라고 한다. 접수 단계에서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요구를 식별하고 개별화하며 클라이언트가 문제를 보고 느끼는 방식을 식별합니다.
. 클라이언트가 시설에 온 상황을 확인하고 도움의 목적과 도움에서 기대되는 것을 명확히 합니다.
. 방문하는 시설의 특징을 고객에게 설명.
신청 절차 및 신청에 필요한 정보
접수 단계에서 문제가 파악된 후 클라이언트와 사회복지사는 관계를 형성하고 시설에서 클라이언트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클라이언트의 동의를 얻어 다른 시설로 이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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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시 최초 면접 용지 및 이름 사용, 연령과 같은 기본 정보 작성. 고객이 도움을 요청하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언제 일어 났습니까?, 시설에 대해 알게 된 경로를 설명하십시오.. 의뢰인이 다른 기관이나 가족에 의해 의뢰된 경우 그 이유를 기재하십시오..
입학 과정에서 사회 복지사의 역할
입학 과정에서 사회 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자발적으로 지원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내담자의 말의 의미를 경청하고 고통을 분담하는 태도를 보인다.
. 클라이언트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심층 분석이 아니라 현재 명백해진 문제를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클라이언트와 원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가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경험과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일관되고 열린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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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와 니즈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동기화하여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사회 복지사는 비자발적으로 대표를 찾는 클라이언트의 서비스에 대한 저항을 인식합니다.
. 고객이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게 하고 원하는 것을 얼마나 해결할 수 있는지 생각하게 해야 합니다.
.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 비자발적 클라이언트가 점진적인 관계 구축을 통해 사회복지사와 신뢰를 구축할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리십시오..
시설에 오는 고객은 상반된 감정을 느끼고 도움을 원하지만 판단받고 싶지는 않습니다.
(양가적)가지다. 양가감정은 내담자의 자기방어적 태도로 변화에 대한 내담자의 두려움이나 저항과 관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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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단계에서 고객의 문제와 요구 사항이 유능한 기관에서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기관으로 전환하십시오.. 사회 복지사는 자신이 일하는 곳이 아닌 다른 곳의 정책과 자원에 대해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 커뮤니티의 자원을 인식하고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십시오..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를 다른 기관에 소개할 때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정서적 지원과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추천 후 기관은 클라이언트가 적절한 서비스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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