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동안 이메일을 확인했는데 지나칠 수 없는 이메일이 하나 있었습니다.
마침내 내 도메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메일을 받은게 이틀전인데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메일이 오늘 와서 보니
그렇지 않으면 요구 사항이 충족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AI 기반의 심사 시스템이라는 점이 매우 다행이라고 느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판단된다면 광고되는 이러한 항목을 승인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권이 이틀 만에 온 점을 감안하면 그동안 취한 조치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나는 두 가지 일을 했다.
웹사이트 오류 확인
3월 6일 5차 거절 당했을 때 콘솔 히스토리 페이지에 오류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HTML 설정에서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그는 성공했습니다.
AI가 내 도메인의 페이지를 확인하는 만큼, 그런 오류가 심사에 큰 영향을 주나요?
그리고 하나 더
네이버 검색 어드바이저 robots.txt 감지
3월 7일(어)에도 Naver Search Advisor는 여전히 내 도메인에서 블로그의 robot.txt를 찾지 못했습니다.
“robots.txt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타납니다.
문장이 나오는 동안 상태는 계속 “!
”
다른 날에는 robots.txt 유효성 검사에서 확인을 클릭해도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유를 알 수 없었다
알고보니 관리주소가 http인 경우나,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은 경우 앞에 http로 시작해야 하고,
이 확인 버튼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https를 https로 올바르게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http://duplicat.kr 또는 http://duplicat.kr/robots.txt duplicat.kr 관리 페이지에서,
https://duplicat.kr국수 https://duplicat.kr/robots.txt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사이트 관리자에 https와 http를 모두 추가하고 각 도메인 주소를 올바르게 확인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수집이 가능하다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팝업을 띄운 후 다시 확인해보니 이제 네이버 검색봇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원래 오늘은 네이버 검색어드바이저의 robots.txt 파일을 승인 대기하면서 제대로 인식하는 방법을 써보고자 했습니다.
Google Adsense 확인이 성공적으로 통과되었습니다.
아직 광고가 없으며 이 알림은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전송됩니다.
ads.txt는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설정 시 이미 제공되고 있으니 제대로 인식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
23:00 현재 이 블로그에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내일 광고를 내고 다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