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놀에프트 록키 – 천천히 녹여 먹는 목 염증약

미노르에프트로키:천천히 녹여 먹는 목 염증제

미놀에프트 록키 - 천천히 녹여 먹는 목 염증약 1

목감기로 기침이나 인후통에 사용할 수 있는 트로키제로 미노루가 있습니다.

미놀에프트 록키 - 천천히 녹여 먹는 목 염증약 2

정확히는 ‘미놀에프트로키’라는 제품명을 가지고 있으며 경남제약에서 제조/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12개입, 24개입 포장단위가 있으며, 이번에 취급하게 된 것은 24개입 오렌지맛 제품입니다.

미놀(MINOL)의 역사

미놀에프트 록키 - 천천히 녹여 먹는 목 염증약 3

원래는 미노르트록키라는 이름으로 1985년에 출시되었는데 구성성분을 많이 바꿔서 미노르에프트록키라는 이름으로 2012년에 재발매했습니다.

기존 제품과 비교하여 세틸피리듐 염화물 수화물뿐 나머지 3가지 성분은 모두 교체되었습니다.

약성분 리뉴얼은 약의 효능, 부작용, 경제성 등에 따라 이루어지는데, ‘미노르트록키→미노르에프트로키’로의 리뉴얼은 약의 효능/부작용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이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효과는 적절히, 부작용은 최소화 상의 두 명제에 따라 적절한 리뉴얼이 이뤄진 이후 미놀은 트로키제로 꾸준히 사용돼 온 제품이었습니다.

트로키(troche)란?약물 제제의 하나로 입 안에서 천천히 녹거나 무너뜨리도록 일정한 모양을 만들어 놓고 이것을 사탕처럼 천천히 녹여 먹는 약제입니다.

목이나 구강에 직접 작용하기 때문에 그 부위에 효과가 빨리 나타납니다.

미노르에프트로키 성분구성미노르에프 트로키의 성분은 다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틸피리디늄염화물, 수화물…1mgdl-메틸에페드린 염산염…12.5mg노스카핀…10mg 과야콜설폰산칼륨…45mg 구성성분을 두 분류로 나눠보겠습니다.

세틸피리디늄염화물: 살균, 소독제 세틸피리디늄염화물은 자주 활용되는 살균소독, 보존제입니다.

세균 번식을 막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위험성에 대한 일부 논란이 있지만 기준치 내에서는 ‘매우’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dl-메틸에페드린 염산염 노스카핑 아야콜설폰산 칼륨 : 진해거담제의 다른 성분들은 진해거담제로 복합 작용합니다.

진해/거담으로 세분화하면 dl-메틸에페드린 염산염과 노스카핀은 진기침제로 간주되며 과야콜설폰산칼륨은 거담제에 해당합니다.

dl-메틸에페드린 염산염은 교감신경을 흥분시켜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메커니즘이고, 노스카핀은 기침 중추를 억제하는 메커니즘으로 기침을 억제합니다.

과야코르술폰산 칼륨은 객담을 옅게 하는 약제로 끈끈한 가래가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 4가지 약제의 작용으로 구강 및 목 점막의 세균 번식을 막고 기침과 가래에 일부 도움이 됩니다.

#수원 #호메실 #봉담 #안산 #안양미놀의 사용법, 부작용 트로키제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특별히 없습니다.

그러나 임산부에서 사용하는 것이 금기이며 트로키 복용법을 시행하기 어려운 소아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15세 이상부터 1회 1정씩 하루 최대 6회까지 복용 가능하며 복용 간격은 2시간 두십시오.이상으로 제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구입 및 복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톡아이디: lalune35 연락처: 031-292-2747태광프라자약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667 태광프라자약국태광프라자약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667 태광프라자약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