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런. 모든 권리 보유. 우리 둘째 아이, 포포, 7개월. 7개월 아기의 발달 기록을 써보자. 7개월 아기의 발달 특성.
각 어린이는 다른 속도로 발달하지만 교과서에 따르면 평균 7개월 된 아기의 발달 특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앉기: 도움 없이 스스로 앉을 수 있습니다.
네 발로 기어가기: 뱃속으로 기어가는 것에서 네 발로 기어가는 것으로 바뀝니다.
잡기: 손과 손가락을 사용하여 작은 물건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가 돋기: 첫 번째 이가 6~7개월경에 나오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늦게 기어가기:
보통 뱃놀이는 5~6개월에 합니다.
포포의 오빠인 포검도 5개월에 뱃놀이를 했지만, 포포는 전혀 뱃놀이를 하지 않았습니다.
포포는 잠을 잘 자는 아주 온화한 아기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대근육 운동 능력이 오빠보다 늦게 발달하는 것 같습니다.
광고 뒤에 계속됩니다.
다음 주제 작성자 취소 7개월 된 아기의 첫 뱃놀이 재생 0 좋아요 0 좋아요 공유 0:00:00 재생 음소거 00:00 00:00 라이브 설정 전체 화면 해상도 currentTrack 자막 사용 안 함 재생 속도 NaNx 해상도 자막 사용 안 함 설정 옵션 글꼴 크기 배경색 재생 속도 0.5x 1.0x (기본값) 1.5x 2.0x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도움말 음소거되었습니다.
도움말 라이선스 이 동영상은 고화질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해상도를 변경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0:00:00 접기/펼치기 7개월 아기의 첫 밀기 #7개월 아기의 발달 #밀기 신호가 없어 걱정했는데, 7개월이 되자마자 한 손으로 밀기 시작했고, 일주일 반쯤 지나서 양손으로 밀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의 발달에는 각자의 속도가 있는 듯합니다.
아기의 소근육 발달
큰 근육은 느리지만 작은 근육은 느리지 않아요!
먹는 걸 좋아해서 그런지 떡은 6개월 때부터 먹기 시작했어요.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 7개월이 되어서 분유를 흔들지 않고 손에 쥐고 먹을 수 있어요. 바닥에 떨어진 아주 작은 장난감도 주워서 먹으려고도 해요(사실 오빠가 떨어뜨린 밴드도 주워서 먹었어요,,). 요즘은 매일 바닥을 쓸고 청소해요. 사후식품 산업 진출 포포가 7개월쯤 되었을 때, 유아식 공장에서 파업이 일어나서 시중 유아식으로 전향했어요.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시중 유아식은 일반적인 엄마들이 먹는 유아식보다 훨씬 쫄깃쫄깃해서 시중 제품을 기반으로 사후식품을 먹기 시작했어요. 아이의 단계에 맞춰서 질감을 늘려요. 포포와 포포 둘 다 유아식을 잘 먹어서 빠르게 단계를 올라가고 있어요. 다만 아직 이가 나지 않아서 딱딱한 입자는 주지 않아요. 다만 잇몸으로 잘 씹으니까 입자가 크더라도 부드러운 입자를 주어요. 보통 유아식은 180~200ml 정도 먹어요. 사실, 그는 이게 매우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습니다.
저는 포포가 100일 때부터 책으로 육아를 시작했지만 포포의 몸과 마음은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그렇게 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인지 능력이 많이 발달해서 요즘은 꾸준히 책을 읽어주고 있습니다.
반짝이는 눈을 보니 더 일찍 책을 읽어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늦었으니 더 많은 책을 읽어줘야 합니다.
두 아이가 잘 자라고 있는데, 제가 그들에게 충분한 관심을 주지 못해 미안합니다.
잘 자라줘서 고맙습니다.
사랑하는 내 사랑,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