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슈퍼 커브 C125 종합보험 2년차 갱신보험료+DB이륜차보험+종합은 이륜차 다이렉트보험 불가~!

안녕하세요 여러분~ “참소이마루 이것저것 체험하자” 블로그 오너 소개마루입니다!

이번에는, #혼다 슈퍼 커브 #C125를 구입한 지 1년이 경과해, 지금까지 들어 있던 종합 보험(자손 포함)을 갱신한 정보를 올려 보려고 합니다.

특히 # 이륜차 보험이 많이 바뀌어서 보험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이륜차 다이렉트 보험은 종합보험 가입이 안 되는 feat. 최종 결제가 안 된다, 그러네요. 매년 배달하는 라이더가 많아지고 그에 따른 사건, 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어 무고한 일반 라이더들만 손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거에는 이륜차도 #다이렉트 보험에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그렇게 이용했고 불과 몇 년 전에도 가능했대요. 그런데 이제 안 돼요.책임보험 vs 종합보험 feat. 가격 차이가 보장의 차이라면 왜 그렇게 종합보험에 들지 않는 걸까요? 그것은 바로 종합 보험에 든 간 보험 회사의 손실이 막대하기 때문입니다.

책임보험은 말 그대로 국가가 정한 최소한의 보험을 말합니다.

사고가 나더라도 가해자, 피해자의 최소한의 피해는 보험으로 커버하자!
가 그 취지입니다.

말 그대로 최소!
!
한도로요.

아주 작은 사고가 나면 그래도 괜찮은 처리(충분하지 않음)가 가능할 수도 있는데 사고가 어디에 있을까요? 커지면 보험으로 커버되지 않는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책임보험료는 저렴합니다.

물론 젊고 오토바이 경력이 없는 첫 경험자는 책임 보험료 자체도 비쌀 수 있지만 종합 보험보다 상당히 저렴합니다.

종합보험도 두 가지 있는 자손이 있느냐 없느냐!
feat. 혼자 잘 때 보상받을지 말지 인터넷이나 카페에서 종합보험이 좋다던데~ 이야기를 듣고 종합보험을 들었는데 생각보다 싸네? 하고 일찍 가입하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런데 알고 보니 #자기신체손해보장 항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말 그대로 자신의 신체손해보상!
단독사고 시 자기신체보상을 말한다.

feat. 자차가 아닌 것에 주의 오토바이는 주로 두 바퀴이기 때문에 항상 슬립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특히 마른 날에는 도로의 모래나 오일, 비오는 날에는 지하철 공사의 배강판 및 노면 표시 페인트 사인 등이 미끄러짐을 유도하는 원인입니다.

이걸 모르는 발린들은 주로 혼자 자랑하게 됩니다.

이때!
!
자신의 신체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또 착각하는게 혼자서 자포자기한 오토바이까지 보상해줄 수 있다고 할 수 있지만(이것도 내 두발이야!
!
) w) 그것은 자동차의 자차 개념으로, 이륜차 보험에는 없다고 생각해 주십시오. 만약 있다고 해도 가입할 마음이 확!
떨어질 정도로 비싼 보험료는 아니라고 생각하세요.

가끔 자폭 같은 경우는 경미한 사고일 수도 있기 때문에 거짓말로 속이고 길에서 넘어졌다고 국민의료보험으로 처리하면 된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실제로 그래? 싸게? 처리하는 사람도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는 사람은 가입만 가능하면 자손까지는 무조건 올리려고 합니다.

들어주지 않게 해주고 가격이 합리적이면 갖는 게 좋으니까요.

혼다 슈퍼 커브 C125 종합보험 2년차 갱신보험료+DB이륜차보험+종합은 이륜차 다이렉트보험 불가~! 1

이륜차보험 1년차 과거 오토바이를 십수년 탔고 그때는 종합보험도 20만원 남짓이었는데. ㅎㅎ 작년에 또 오토바이를 슈퍼 커브로 샀더니 종합 보험료가 ㅎㅎ 55만원을 넘었어요. 오토바이 요금을 380만원 냈는데 1년 보험료만 55만원이… 자동차 보험료보다 많이 나와요. ㅠ.ㅠ

현재 올 뉴 카니발 2.2 디젤, BMW 320d, 모터홈벨라 620 봉고3 등 3대가 있는데 보험료가 슈퍼커브 125cc가 가장 비쌌습니다.

게다가 차값도 제일 싸고 차도 없는데…

혼다 슈퍼 커브 C125 종합보험 2년차 갱신보험료+DB이륜차보험+종합은 이륜차 다이렉트보험 불가~! 2

이륜차 보험 2년차 좋았어!
2년째에는 무려 25만원 줄었습니다!
!
야호!
!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만, 실은 이것을 다이렉트로 변경만 할 수 있다면, 여기서 4만원 더 주게 됩니다.

바로 이!
!
4만원 정도가 보험설계사 수입이거든요. ㅠ.ㅠ1년째에는 뭐 심사할 일이 있을지도 모르고, 보험 경력도 없기 때문에 비쌀지도 모르지만, 사람도 그대로이고, 오토바이도 그대로인데 왜 다이렉트를 해주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는 보험설계사가 없어지는 추세지만 그래도 앞으로 5년간은 없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이렉트로 직접 보험 가입을 시키고 거짓으로 보험 가입 후 배달 등을 하다 적발될 경우 보상을 해주지 않거나 사기죄로 고발하면 일반 소비자도 좋은데 아직 거짓말을 하고 가입하는 라이더가 워낙 많기 때문에 종보 다이렉트는 시기상조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