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의 틈과 틈은 종종 음식물이 끼이게 하여 충치와 같은 잇몸 질환의 가능성을 크게 높입니다.
또한 앞니의 열린 틈은 심미적으로 보기 좋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어 웃거나 말을 할 때 고민을 유발하는 콤플렉스로 작용합니다.
치아가 벌어지고 틈이나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경우 빨리 치료할수록 치료 과정이 더 쉽고 비용이 적게 듭니다.
치아 틈으로 치과를 찾는 환자들은 대부분 초기에 치료 시기를 놓치고 치아 틈이 악화된 상태로 도착한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치아 틈 메우기 비용
갈라진 치아를 교정하기 위한 대표적인 치료 방법은 레진, 라미네이트, 치열 교정있다
각각의 치료 방법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기 때문에 치료 방법을 선택하기 전에 비용과 장단점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수지 비용
레진은 당일 시술이 가능하고 치아색을 재현할 수 있지만 다른 보철치료에 비해 약하고 형태유지에 한계가 있습니다.
장점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즉, 치아를 빨리 채울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레진치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레진이 강도가 약해서 수명이 2년 미만으로 짧고 세게 씹으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치아 사이를 채우는 레진의 평균 비용은 치아당 150,000~200,000원입니다.
일부 레진은 저렴한 치과에서 50,000~80,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라미네이트 비용
레진과 마찬가지로 당일 치료가 가능하여 치아 사이의 틈을 빠르게 채울 수 있지만 라미네이트의 장점은 레진보다 강하고 오래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라미네이트의 경우 레진에 비해 치료비용이 비싸고, 원래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강도 때문에 라미네이트는 어금니의 틈을 채우는 것과 같은 치료에 자주 사용됩니다.
치간을 메우기 위한 라미네이트 비용은 치아당 평균 40~50만원 선이다.
3️⃣ 부분교정비용
부분교정 치료는 유아기에는 매우 대중적인 치료라고 생각되지만, 치아가 튼튼한 성인에게도 충분히 가능한 치료 방법입니다.
교정 방법은 기존의 자연 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벌어진 치아를 교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치료시간이 길고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다.
전체교정 치료기간은 1~2년 정도 소요되지만, 앞니 부분교정은 평균 3~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치아의 틈을 메우는 부분교정 비용은 교정장치의 종류와 위치에 따라 130만~200만원 선이다.
비용도 중요하지만 앞니 부분교정은 치아 사이의 틈을 교정하여 심미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