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생활에 적응 중인 아들을 위해 주말에 조금 특별한 제주도 체험을 하러 가봤어요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제주도 잠수함이 서귀포에 있다.
길어서 되게 좋아할 줄 알았거든요.역시 예상대로 엄마, 아빠 최고라니 뿌듯했습니다.
뿌듯했어요. 리뷰를 남겨볼게요
서귀포 잠수함 가격: 성인//소인택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성중로 40 전화번호: 064-732-6060 영업시간: 오전 9시 20분 – 오후 16시 주차: 주차장 있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성중로 40
제주도 서귀포 잠수함은 차량으로 1분 거리에 천지연 폭포도 있고 잠수함을 타러 가는 길에 조연교와 조섬도 있으니 함께 코스를 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도 같은 코스에서 하나씩 걸어다녔죠.
입장 후 바로 매표소로 가지 않고 승선신고서에 기입하여 신분증과 함께 전달합니다.
자녀도 무조건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증빙자료가 필요하므로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캡처나 사진으로 찍어놓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전자지갑에 넣어놔서 보여드렸어요.
제주도 체험에 추천하는 서귀포 잠수함 요금은 대인 //소인 ᅳᄅ そして 그리고 공원료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 보이지만 인터넷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살펴보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운항시간대도 많아서 예약하기 쉬웠습니다.
저희는 오전 11:20분에 예약했고, 20분 전까지 도착하라는 안내를 받았어요.
운항 시간표가 하나 더 있었기 때문에 이건 성수기 운항 시간표네요성수기 방문예정이면 꼭 확인하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도 기념이니까 서귀포 잠수함 승선권도 한 장 찍어서 남겨볼게요승선권을 가지고 매표소 건물 뒤로 나가서 왼쪽으로 가면 선착장으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새연교와 새섬이 보이는데, 제주도 잠수함을 먼저 체험하고 들러봅시다.
화살표 방향을 따라 가면 선착장이 나오므로 똑바로 걸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1분도 안 걸려요.
선착장으로 가는 발걸음으로 설레는 아이이기도 하지만 저도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진짜 잠수함 탈 거야? 정말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거야? 라고 계속 물어보고 신기해하고 좋아하는 거^^미리 말하지 않고 데려갔더니 생각보다 반응이 커서 즐거웠어요. 아이들과 꼭 가보세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예요
선착장에 도착하면 왼쪽은 서귀포 잠수함, 오른쪽은 서귀포 유람선으로 나뉘어 있으며, 체험장을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태풍급의 강풍이 예보되어 하루 예약을 연기했지만 다행히 다음날 날씨가 언제 그랬냐는 듯 강풍이 사라지면서 맑아질 수 있었습니다.
이날 하늘도 참 예쁘고 날씨도 따뜻합니다.
바다 밖은 맑지만 안은 동우 걱정도 하면서 대기했죠강풍이 있었다면 바다 속이 평소보다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거든요.
행렬 안내를 받으시면 승선권을 가지고 일렬로 줄을 서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이 배를 배에 연결하여 탑승하게 됩니다.
선착장에 배가 도착하면 전 타임에 체험하셨던 분이다.
내리신 후 차례대로 탑승하겠습니다.
저희는 계속 앉아있다가 마지막에 탑승했습니다.
먼저 탄다고 해서 별로 좋을건 없어요. 편하게 대기하시고 타세요^^
서귀포 잠수함 체험은 이 배를 타고 섬으로 약 5분간 이동하여 잠수함을 탈 수 있습니다.
몰랐는데 문서가 천연보호구역이고 세계 7대 다이빙 포인트라고 하더군요.이번 제주도 체험을 하면서 알게된 새로운 사실입니다.
^^
배는 1, 2층 규모가 큰 배였어요제주도 잠수함 체험은 물론 배를 타고 드라이브까지 할 수 있었어요. 정말 좋았는데, 체험이 끝나고 돌아올 때 섬 주위를 한 바퀴 돌면서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신나는 음악까지 틀어주신다고 합니다^^
멋진 한라산을 배경으로 태극기를 휘날리며 문도 해상정거장으로 이동합니다.
저희는 날씨가 좋아서 2층 야외에 있었는데 1층은 실내니까 참고해 주세요
바닷바람을 맞으며 배에서 보는 세연교 멋지네요!
세섬도 가까이 있어 보이기 때문에 서귀포 잠수함 체험을 마치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세영교를 건너 세섬을 한바퀴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도착한 문도 해상정거장에는 주인공 서귀포 잠수함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잠수함 타기 전에 돌아가면서 사진도 1장씩 찍어줘요. 체험을 마치고 선착장에 도착하면 사진과 함께 해저탐험 증명서가 있을 것입니다.
무료로 주시니까 가져가면 됩니다.
잠수함은 사다리를 통해 아래로 내려가서 탑승합니다
처음 타는 잠수함 내부는 이런 모습이네요. 모두 둥근 창문 앞에 앉아 바닷속을 바라보고 있었어요.
혹시 모르니까 위생봉투 상자도 비치해 놨어요 구명조끼는 의자 밑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 자세한 안내 사항은 가이드가 친절하게 말씀해 주실 겁니다.
^^
제주도 체험 서귀포 잠수함은 위 사진에 계신 잠수부님과 함께 합니다.
우리에게 아름다운 바닷속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실 중요한 분이십니다.
승선을 환영하시고 체험 시작!
국내 관광잠수함 중 유일하게 바다 밑 10m~45m까지 생태계를 관람할 수 있는 서귀포 잠수함은 내려갈수록 보는 것이 다릅니다.
제일 먼저 해조류를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여기서 사진 수십 장 촬영하고 다 같이 오오 소리가 날 시간이에요잠수부 형이 물고기들한테 먹이를 주면 졸졸 쫓아와서 먹이를 먹는데 그 모습이 너무 예뻐요.
눈앞에 보이는 바닷속의 물고기라니 신기해서 눈을 뗄 수가 없었어요기대 이상으로 다양한 물고기들이 많이 보여서 아이들도 저희도 즐겁게 구경했네요. ^^
시간이 조금 지나자 큰 물고기들도 많이 나타났어요 사진에 돌돔 보이시죠?우와, 크다!
했는데 잠수함 창문은 실제보다 작아보이는 특수창이라 원래는 더 큰 사이즈래요.그래서 다음에 또 횟집에서 만나자고 재치 있게 회를 쳤죠.^^
수심계가 40m까지 내려간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정말 깊이 들어가네요
뿌옇게 보이지만 해저 40 미터에서는 난파선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도 물고기가 되게 많았어요
마지막에 산호초까지 봤어요불을 밝혀줘서 산호초의 아름다운 색깔과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중간중간에 잔물고기를 구경하는 것도 즐거웠습니다.
약 30분 정도의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금방 지나가 버리고 말았네요. ^^
즐거웠던 시간들을 뒤로하고 다시 배를 타고 나오는 길
문서 한 바퀴 돌면서 구경하는 시간도 주셨고요
섬 뒤쪽으로 갔더니 주상절리가 멋있어 보였어요 자연은 정말 위대해요.
언제 보아도 감탄이 나오는 한라산 다시 선착장에 도착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해저 탐험 증명서 잘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우리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하나 더 생겼어요.^^
제주도 체험 서귀포 잠수함
자연도 느끼고 특별한 제주도 체험도 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