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소개
지역 아르헨티나 > 멘도사
포도 품종 말벡 70% + 까베르네 프랑 30%
알코올 14.5%
용량 750ml
테이스팅 온도 15-18℃
와인 정보
상
빈티지 2017 제임스 서클링 98점
빈티지 데스코르차도스 2017 96점
빈티지 2015 제임스 서클링 97점
빈티지 2014 팀 앳킨스 94점
2013년생 로버트 파커 95점
빈티지 2012 디켄터 91점Mendoza는 아르헨티나 최고의 와인 산지입니다.
1561 안데스 산맥 동쪽에 있다.
이곳의 와인 생산량은 아르헨티나 전체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아르헨티나 고급 와인의 80%를 생산하는 곳이기도 하다.
대부분이 해발 600~1100m의 고지대에 위치하며 포도는 145,686헥타르가 넘는 넓은 지역에서 재배된다.세계적인 와인메이커 미셸 롤랑(Michel Rolland)과 트라피체(Trapiche)의 수석 와인메이커 다니엘피(Danielfi)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이스카이(Iscai)는 출시와 동시에 아르헨티나 테루아의 가능성과 독특함을 전 세계에 알린 대표적인 와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잉카어로 ‘둘’을 의미하는 이스카이는 두 가지 품종을 의미함과 동시에 전통과 혁신을 추구하는 트라피체의 철학과 함께 ‘자연과 인간의 조화’라는 개념을 담고 있다.
Iscai의 2008년 빈티지를 시작으로 Daniel P.와 Trapiche의 수석 포도원 관리자인 ‘Marcelo Belconte’는 함께 작업하여 기존의 Malbec과 Merlot(50:50) 블렌드에서 Malbec과 Cabernet Franc(70:30)으로 품종을 전환했습니다.
숙성 가능성이 더 긴 남성적인 스타일의 와인으로 이스카이의 새로운 진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양조의 특징은 손으로 딴 포도를 알코올과 젖산 발효를 거친 후 새로운 프렌치 오크통으로 옮겨 12개월의 초기 숙성을 거친다는 점이다.
각 품종의 산뜻한 와인을 블렌딩한 후 프렌치 뉴 오크통에서 추가 6개월 숙성 후 병입, 1년 숙성 후 시장에 출시합니다.트라피체는 안데스 산맥 기슭의 멘도사를 기반으로 하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아르헨티나 와인 브랜드입니다.
1883년에 설립된 트라피체는 처음부터 양질의 와인 생산을 목표로 프랑스 와인에 버금가는 와인을 생산했습니다.안데스 산맥 기슭 멘도사에 위치한 트라피체는 1883년에 설립되어 명실공히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와이너리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및 수출 물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20년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선구적이고 혁신적인 정신을 지켜온 트라피체는 세계적인 와인컨설턴트 미셸 롤랑(Michel Rolland)과의 협업을 통해 “이스카이(Iscai)”라는 제품을 탄생시켜 세계적인 명성을 얻으며 아르헨티나 와인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
플레이버 노트
말벡의 바이올렛 블라썸 향, 잘 익은 붉은 과일 향, 스파이시한 스파이시 향, 까베르네 프랑과 발사믹 식초의 블랙 프루트 향이 다양한 향의 조화를 선사합니다.
구조감이 균형 잡혀 있으며 입에서 끝까지 이 우아하고 복합적인 와인의 풍부한 깊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까베르네 프랑은 까베르네 소비뇽의 모종입니다.
카베르네 프랑은 미각을 당기는 라즈베리와 블랜칭 잎과 같은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카베르네 소비뇽보다 가볍고 부드럽습니다.
프랑스 보르도와 루아르 계곡에서 재배되며 루아르 계곡의 시농과 부르게이 와인이 맛이 좋다.
프랑스 이외 지역에서는 이 품종이 북부 이탈리아와 일부 신대륙 와인 생산국에서 재배되며 와인이 아주 좋습니다.
뚜렷한 향수, 라즈베리, 블랙커런트, 바이올렛, 흑연, 녹색 및 식물성 향이 입안에서 부드럽게 느껴집니다.아르헨티나 말벡 와인은 짙은 보라색을 띠며 자두와 바이올렛 향이 나며 부드러운 탄닌과 구조감이 있습니다.
Cahors Malbec 와인은 건포도, 자두 껍질 및 특징적인 담배 향이 있습니다.
칠레와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의 말벡은 더 뚜렷한 바이올렛 노트와 매우 잘 익은 탄닌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