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배가 고파서 실패할 수도 있는데 제가 요즘 미역국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배불러서 살이 빠졌기 때문에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미역국 다이어트를 처음 알게 된 계기는 배우 소이현이 임신 중 27kg 늘어난 미역국 다이어트로 한 달 만에 20kg 다이어트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성유리도 미역국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해서 황급히 따라갔다.
미역국 다이어트 방법
아침저녁으로 따뜻한 물 1리터를 마셔라 따뜻한 물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붓기를 줄여주며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체온이 올라가고 땀이 날 때, 몸에서 독소가 배출됩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은 배변에도 도움이 되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따뜻한 물을 1리터 마셨다면 아예 밥을 먹지 말고 미역국과 마른 재료만 먹어야 하는데 이때 소금, 간장 등 간을 튼튼하게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미역국을 먹는 것만으로도 단백질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닭가슴살이나 두부와 함께 끓여 먹으면 된다.
목표 체중에 따라 다르겠지만 빨리 살을 빼야 한다면 하루 세 끼 미역국으로 대체해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하루 한 끼 정도 먹게 된다.
소이현과 성유리의 미역국 다이어트를 따라한 유튜버가 있어서 중간 부분을 캡쳐했는데 미역국 5일 다이어트를 한 결과 4.2kg 85.4kg ▶ 81.2kg을 5일 만에 뺄 수 있었습니다.
한 달만 하면 20kg 감량 기대돼요.
성공하기 쉬운 이유는 김을 먹으면 배가 안 불러서요. 안 먹으면 배고플 줄 알았는데 배불러요. 또한 미역국은 알긴산이 풍부하여 혈액 개선뿐만 아니라 후코이단이라는 인자가 있어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고 장내 환경을 개선해 배변을 원활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효과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