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기름으로 두부장을 만들어 찍어먹으면 포만감이 생기고 다이어트용 두부 만들기에 제격이다.
간단한 두부 요리지만 찍어먹을 수 있어 포만감이 넘치고 칼로리도 낮다.
이번에 두부케이크 만들때 고수를 올려서 먹었어요. /25897741
재료 두부 1개, 고수들기름(1) 숟가락, 식용유(1) 숟가락 두부떡 양념: 양조간장(4) 숟가락, 고춧가루(0.7) 숟가락, 참기름(1) 숟가락, 파 1개, 청양 1개 고추, 참깨 약간 (숟가락 기준 / 저난이도 / 1~2인분 / 조리시간 : 약 15분) ※ 맵지 않은 간장 두부를 드시고 싶으시면 청양고추 없이 만드셔도 됩니다.
두부는 한입 크기로 썰고, 두부전의 두께는 일정해야 익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들기름에 두부부침이나 구운두부를 만들 때 부드러운 찌개를 사용하면 튀길 때 으깨지므로 딱딱한 부침개를 사용한다.
쓰기 쉽습니다.
넓은 접시에 펼쳐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소금과 후추로 가볍게 간을 합니다.
간단한 두부 요리지만 간을 잘 맞추면 갓 구운 것보다 덜 부서지고 특유의 풍미가 있다.
다이어트를 위한 두부요리가 없다면 전분가루나 부침가루를 이용해 두부떡을 만들어도 맛있다.
냄비에 들기름과 일반 식용유를 반반씩 섞어 두부를 굽는데 들기름을 쓴다고 하는데 들기름만 쓰면 발연점이 낮아 빨리 연기가 난다.
건강에 좋습니다.
볶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양념한 두부를 프라이팬에 넣고 중약불로 은근하게 가열합니다.
양면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튀기는데, 물기를 먼저 닦아내지 않으면 두부를 튀길 때 들깨가 기름을 많이 튀길 수 있습니다.
두부 케이크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지도록 양면을 바삭하고 노릇하게 튀겼습니다.
구운 두부, 다진 파, 풋고추는 들기름을 양념장으로 사용하세요. 두부 토핑으로 실란트로도 잘게 썰어 넣었어요. 다진 파와 홍고추를 넣어 두부를 만들어주세요 간장, 국간장, 국간장(4)숟가락, 고춧가루(0.7)숟가락, 참기름(1)숟가락,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참깨, 아이들도 먹기 좋은 두부양념장을 만들고 청양고추는 생략하고 고춧가루 양은 살짝 줄인다.
두부를 그릇에 담고 들깨두부 양념을 적당량 뿌린다.
먹고 싶을 때 여럿이서 먹어도 좋지만 혼자 먹는 다이어트 두부요리로 만들어서 간장 뿌려서 바로 먹었습니다.
실란트로를 실란트로 뿌렸는데 아들도 남편도 먹지 않았습니다.
들깨 두부 소스에 고수를 듬뿍 넣으면 간편하고 먹음직스러운 두부 요리 완성!
한 끼에 적당히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두부 요리. 두부부침개를 만들었는데 두부부침개에 간장과 고수가 듬뿍 들어가있고 비쥬얼이 굉장히 시원해서 감히 혼자먹지는 못했어요. 소스 두부 한 조각을 먹은 후 매우 포만감과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매콤두부전 따뜻한 간장두부전은 맛있고, 식물성 단백질이라 집밖으로 나가기 쉽지 않아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다이어트 두부요리에 아주 적합합니다.
매콤한 두부 양념장을 얹고 향긋한 고수를 뿌려주면 간편하고 맛있는 두부 살찌기 요리가 완성됩니다.
ⓒ 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