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마음 검진하고 도와주는


나의 마음 검진하고 도와주는 1

젊은이들의 불안과 우울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20대 우울증 환자는 7만8016명에서 2021년 17만7166명으로 127.1% 증가했다.


정신건강이라는 단어에 대한 부정적인 믿음 때문에 자신의 정신건강에 맞서는 데 어려움을 겪는 젊은이들이 있습니다.

세상이 청년들의 문제를 청년이 아닌 정신병으로 보기를 바랍니다.


복잡한 마음을 가진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검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서비스가 있습니다.

오늘은 청소년정신건강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쉬운 목차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 사업

청소년들의 복잡한 심리를 되찾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서비스입니다.

목표

■ 출생연도 기준 만 19~34세 청소년
■ 소득(자산) 기준 없이 신청 가능
■ (우선순위) 자립을 준비하는 청소년(아동권리진흥원 의뢰자)
■ (우선순위 2)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요청한 청년

선발기준은 해당 시·군·구의 책임자가 대상자의 적격성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한다.

우선순위를 확인하여 예산 내에서 이용자를 선정하고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은 자기부담금을 면제하고 그 외는 자기부담금의 10%를 책정한다.

(A형 또는 B형 1개 선택)
1순위와 2순위가 우선 펀딩 대상이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청 방법

주민등록사무소에 따라 거주하는 읍·면·동 동사무소에 직접 신청

귀하, 귀하의 가족, 귀하의 법정대리인 또는 책임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친족의 범위는 배우자, 8촌 혈족, 4촌 혼인친족을 포함한다.

전시자가 심신이 약한 경우에는 전시자의 동의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는 지역 여건에 따라 연중, 분기별 또는 반기별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사회부조)으로 신청하시면 2022년 하반기부터 서비스가 제공되오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청자는 복지신청서와 복지이용자 준수동의서 총 2개의 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서비스 내용

■ 전문심리상담 등 10가지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예비검사 및 사후검사(각 90분), 보통 1:1, 전문심리상담 50분 주 8회, 최종상담 주 1회

유형 A 및 B
– A유형 : 정신건강전문의, 임상심리사, 전문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상담중심 및 실무경력 보유자
: 용역가격 60만원 (국고지원금 54만원 + 본인부담금 6만원)
– B유형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임상심리사, 상담지향 및 실무경력 보유자
: 용역가격 70만원 (국고지원금 63만원 + 본인부담금 7만원)

서비스 유형에 관계없이 Self-Ready Young Adults는 코페이먼트가 없습니다.

■서비스 기간은 3개월에 10회를 기본으로 하며, 체험판이 필요한 경우 최대 12개월까지 지원합니다.


■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월 4회, 주 1회 제공되나, 이용자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근본적으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와 배송기간 간의 합의에 의하여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그 사이에 계약을 해지하고 공급자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계약 변경 시점부터 바우처의 남은 기간 동안 계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시간 및 서비스의 연장이 가능하나 제공자와의 협의가 필요하며 추가비용은 이용자 부담입니다.

정신질환은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사람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심리상담을 통해 자신을 알아가고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격이 되시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