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및 고흥벚꽃길 언택트여행 전남 봄 여행지 추천

또 고흥의 모든 역사와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 들렀는데 고흥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할 만한 고흥 봄 여행지를 추천해요

  1. 전남 고흥군 두원면 분청문화박물관 관람료 : 성인 2,000원, 13세~19세 청소년 1,500원, 8~12세 어린이 1,000원 전남 고흥군 두원면 운대리 141-6 주소 : 전남 고흥군 두원면 분청문화박물관길 99 연락처 : 061-830-5990일 휴무일 : 1-6 주소 : 전남 고흥군 두원면 분청문화박물관길 09 연락처 : 061-8시간~190

국내 최대의 분청사기 가마터인 운대리 가마터에 위치한 전라남도 고흥분청문화박물관입니다.

국가지정문화재 지정 장소로 주변 경관이 자연스럽게 마주보고 있으며 분청사기기법의 조형물이 장식된 공원이 있어 콘택트 여행에 좋다.

관람료는 어른 2천원이고 미취학 아동은 무료여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지로 찾기 좋았는데요.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분청문화의 날로 입장료의 반값에 관람하며 월별 문화상품 할인, 정기문화공연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달 분청문화의 날에는 분청자기 경매 등을 통해 훌륭한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전남고흥분청 문화박물관을 추천하는 이유는 유아, 저학년, 고학년에 맞춰 박물관을 관람하며 학습활동을 할 수 있는 자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옛 선조들이 사용하던 유물은 어떤 것인지 즐겁게 알 수 있습니다.

전시실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고흥의 역사와 문화가 전시되어 있어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구석기시대 석기제작도구 등을 전시하면서 석기의 특징이나 사용법에 대해 그림으로 설명해 놓았는데, 하나씩 읽어보니 흥미롭더군요.

고인돌이 최대 밀집지역인 고흥이라는 사실을 전남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 가서 알게 되었는데, 고인돌의 분포상황과 각 고인돌에서 발굴된 유물들을 모형으로 복원해 놓았기 때문에 주의 깊게 관찰하게 되었습니다.

운대리 출토 유물에 대한 전시를 비롯하여 불교문화, 유교문화 등으로 나누어 고흥을 소개하고 있어 고흥의 역사를 각 분야별로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역사문화실에서 흥미로운 곳은 임진왜란이 고흥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고흥의옛지명은흥양인데임진왜란해전을주도한장군이고흥출신이라는것이었습니다

이제 전남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의 하이라이트 분청사 기실로 발걸음을 옮겨보자.

운대리 가마터의 발굴 성과를 소개하였으며 230점의 전시유물과 수천점의 도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도자기 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여행에 안성맞춤인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분청에 하얀 옷을 걸친 눈부신 분청사 기실에 들어서면 이런 빼어난 아름다움에 감탄을 자아냅니다.

용무늬, 번개무늬, 물고기무늬 등 매병의 종류가 유난히도 아름다워 보이는 매병에 서서 잠시 서서 감상했지요.

운대리 가마터와 분청사기를 만져볼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손을 넣어 유물을 만지며 분청의 숨결을 느껴보았어요.

다양한 기법으로 만들어지는 분청사기 문양을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점토판 위에 모양의 도장을 찍는데 아이들과 함께 오면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았어요.

전시실을 둘러본 후에는 분청사기발굴체험실에서 직접 삽을 들고 유물을 발굴할 수도 있었어요.

체험실에 들어가기 전 분청사기의 제작과정을 모형을 통해 이해하셨을 것입니다.

1층 상설전시실을 둘러본 후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발길을 멈추게 되었다.

고흥과 관련된 전설과 지명이 창가에 씌어 있어 하나씩 읽으면서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는 고인돌공원이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 좋다.

현재 2층 로비에서는 100년 전의 고흥에 관한 옛 사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또 어린이를 동반하면 박물관에서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다.

한쪽에는 미니 도서관도 있어 박물관에서 하루를 보내는 것도 좋다.

1층에 있는 설화문학실에 들어가 보니 설화 30여 편을 골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그림, 오디오 체험 등으로 꾸며져 있었다.

고흥의 대표적인 설화를 알 수 있고, 박물관이 도서관 한 곳과 체험이 가능한 곳이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둘러보았어요.

전라남도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을 나와 고흥벚꽃길로 향한다.

예년보다 5일이나 빨리 찾아온 벚꽃이 멋지게 피어 있을 것을 기대하며 드라이브를 했습니다.

2. 전라남도 고흥 벚꽃길 두원분교 – 카페모란 – 고흥만 방조제까지 약 4km 전라남도 고흥군 두원면 관덕리 산77-3

봄철 고흥을 선택한 것은 지금은 폐교인 두원분교에서 카페 모란을 거쳐 고흥만방조제까지 약 4km 구간에 고흥 벚꽃길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제가 다녀온 것은 21년 3월 23일인데 가지마다 다르지만 약 3~40%정도 벚꽃이 개화한 상태였습니다.

카페에서 고흥만 방조제까지 가는 길이 내리막길에 차량 속도가 느려지는 도로라서 카페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길가에 주차하거나 도로 한가운데 가서 사진을 찍으면 안되며 조금 더 아래로 가면 예동마을 입구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카페모란까지 걸어 올라가서 내려오면서 벚꽃 바람을 쐬면 되는데

이번 주 지나면 만개할 것 같은데 고흥만 방조제까지 이어지는 고흥 벚꽃 길은 정말 장관이었어요.벚꽃이 길을 따라 이어지는 이 모습은 카페 몰랑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보입니다.

갑판을 따라 걸어 내려도 좋고, 차를 타고 드라이브하는 것도 좋은 길이었습니다.

아직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라 사람들이 많지 않았지만 봄바람을 맞으며 언더텍트 여행에서 이렇게 좋은 곳은 없을 것 같아 갑판을 따라 조금 걸어보았습니다.

활짝 피어 벚꽃 팝콘이 터지면 너무나 아름다운 고흥 벚꽃 길은 숨은 봄 여행지로 추천하며 이날은 실시간으로 SNS에 소식을 전했답니다.

흔들리는 벚꽃 바람에 취해 고흥의 벚꽃길을 내려다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었습니다

데크의 중간쯤에는 바이얼간 하트존도 있기 때문에 포토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맞은편은 누가 분홍색 의자를 가져왔는지 예동 승강장까지 예쁜 시골길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봄철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고흥 벚꽃길입니다.

3. 고흥능가사전 전라남도 고흥군 점암면 팔봉길 21

여덟 개의 봉우리인 팔영산이 보이는 고즈넉한 절, 고흥 능가사에도 봄이 찾아옵니다.

콘택트 여행으로 조용하게 지내고 싶을 때, 조용하게 방문하기에 좋은 사찰 입구에서 막걸리 한잔도 좋습니다.

4. 나로호 우주센터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우주과학관

고흥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국내에서 처음 발사된 나로호도 빼놓을 수 없다.

우주센터를 견학하고 근처 몽돌해변까지 드라이브하기 좋다.

5. 팔영대교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우천리

다도해를 바라보며 고흥에서 여수에 이르는 팔영대교를 건너며 드라이브했다.

해질녘에 방문하면 잔잔한 바다에 빛나는 윤슬을 바라보며 봄을 느끼기에 충분했고 컨택 여행에 최적이었습니다.

봄의 향기와 함께 고흥벚꽃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분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까지 가족과 함께 보내시기 좋은 봄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전남 봄맞이 여행지 추천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및 고흥앵길언턱여행 *본 포스팅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 소정의 원고료 지원을 받아 만들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