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피지선종 #강아지피부지방종 #표피낭종 #피지선종 #피부지방종피동이 피망이가 피카 전에 진료받았을 때 혹이 크면 오라고 해서 피망의 건강도 좋지 않아 병원을 다녀왔다.
처음 사진처럼 엄청 작았던 피지선종이 저렇게 커져버렸어. 나는 짠 줄 알고 짜서 피도 나고 검게 나았어.
피망은 왼쪽처럼 사진으로는 구분이 안 돼 손으로 만지면 피부 안쪽에 혹이 잡힌다.
저 혹이 컸어.
피카는 상대적으로 저 혹은 크지 않지만 참고 자료로 싣는다.
각자 하나씩 업고 병원 출발. 병원에 가는 건 선뜻 알고 있어서 아무리 괴롭혀도 위로해줬다.
피망이가 엄청 움직여서 정확한 몸무게는 아닌데 한 6kg 쪘네.차례를 기다리겠습니다.
피동이의 경우는 강아지 피지선종으로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길 수도 있고, 한두 개가 아닌 다발적으로 생겨 많이 생성되거나 염증이 생길 경우에는 그때 수술을 하면 되는 질환으로 큰 문제가 없다고 한다.
문제는 피망인데 의사가 다섯 글자가 되는 질환이라고 했지만 정식 명칭이 기억나지 않는다.
피부지방종 또는 표피낭종과 유사하다.
영문 번역 첫 문장 그대로 세포낭종인데 가운데 동그라미 같은 낭종에 주사로 체취해 조직검사를 하게 된다.
결과는 양성이고 악성은 아니지만 우선적으로 2주간 약물치료를 받고 가라앉아 더 이상 커지지 않으면 괜찮고 계속 부풀어 올라 지금처럼 빨갛게 염증이 있으면 수술을 해야 한다.
전신마취가 약하게 들어가지만 위험도가 있어 약물치료로 우선 선택했다.
또 피부와 귀 상태도 좋지 않아 진료를 받았는데 견생 8년차까지 피망이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을 지금 알았다니 미안하다.
#강아지알레르기 #강아지아토피에 해당하는 경우 완전한 가수분해 치료용 사료를 2개월간 먹여보고 좋아지면 식알레르기, 좋아지지 않으면 아토피로 불치병과 증상 완화 정도로 생각하라고 한다.
이 수많은 사료 중 음식 가수분해 치료용 사료는이 3개로 오늘은 못 사고 내일 대용량으로 사기로 했어. 혹시나 해서 인터넷으로 팔까 했는데 현재는 동물병원에서만 살 수 있다.
내가 미용실 예약 때문에 (울음) 먼저 가기 위해 2마리 혼자 곰봉이 데려와야 해서 그래서 사료를 사지 못했다.
미용실까지 찾아온 피망, 고무봉봉, 우주선 가방에 수동. 진료비는10만원 정도 나왔어. 수술 생각해 왔는데 이 정도면 됐을까 항상 마음의 준비가 필요한 애견동물병원 진료비. 아휴, 마음이 무겁다.
이제 간식도 먹을 것도 다 바꿔야 해. 열심히 돈 벌어야지. 참고로 피카도 피동이와 흡사한 피지선종 같다.